마케팅컨설팅,경영컨설팅,교육,세미나 서울시 금천구 두산로 70 현대지식산업센터 A동 1703호 (우측) marketer@jm.co.kr Tel : 02-815-2355 /814-2353 mobile : +82 10-5577-2355

Posted
Filed under 화장품종사자협회

안녕하세요. 롯데마트/롯데빅마켓 벤더업체인 (주)다주티엔에스에서 근무하는 유성용 팀장이라고 합니다.

저희 회사는 롯데 관련 회사(롯데마트.롯데빅마켓,롭스,롯데백화점,롯데슈퍼)만 거래하고, 일상생활(H&B)에 해당하는 제품만 취급하는 회사입니다.

주 거래처는 롯데마트와 롯데빅마켓이고 취급품목은 대략 80여개 정도 품목이 현재 유지되고 있습니다.

주요 취급품목은 GSK의 피지오겔 제품군, 센소다인 치약, 덴티스테의 치약/칫솔, 또봇/뽀잉 치약/칫솔 등이 있으며

화장품 제조판매업/제조업/관세청 통관표지업체 등의 허가사항을 가지고 화장품 공식수입/병행수입 등을 하고 있습니다.

마트의 일상생활팀(Health & Beauty)에서 취급하는 품목 중에서 롯데마트에서 판매하고자 하시는 제품이 있으신 분들은 제안을 부탁드립니다.

먼저 꼭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대형마트의 특성상 여러가지 제약이 있습니다.

1. 상품의 인지도가 대중들 사이에서 있어야 합니다.

경쟁사(이마트,홈플러스)에 입점한 제품이나 홈쇼핑을 통해서 알려진 제품이어야지 MD들이 좋아합니다.

2. 온라인에서 여기저기 입점된 것은 오프라인MD들이 인정하지 않습니다.

3. 마트의 주 구매계층이 30~50대 여성층임을 감안해주세요. 마트는 수입제품이 쉽게 적응하기 쉽지 않은 곳입니다.

최근 소비심리가 많이 위축되어있고, 30~50대 여성층의 구매 여력이 더 많이 떨어졌습니다.

제품 하나당 객단가가 높은 제품은 입점되기도 어렵고, 입점되도 판매가 잘 되지 않습니다.

아주 저가 상품을 원하는건 아니지만, 객단가가 높으면 힘듭니다.

4. 진열대에 진열이 원할한 제품이어야 합니다. 대형마트 특성상 샴푸/린스를 제외하고 부피가 큰 제품은 진열하기

어렵습니다.

5. 롯데마트 물류를 통해야 하기 때문에 개별포장 + 물류박스 포장이 되어야 합니다. 한 박스당 상품의 입수도 10~12개로 제한이 됩니다.

6. 롯데마트 마진 + 저희 마진 + 저희 물류비 + 롯데마트 물류비 (이제 판매장려금은 사라졌습니다만 다른 형태로 존재하기도 합니다)를 감안하시고, 2개월에 한 번은 전단 행사, 비전단 행사, 비치쿠폰 행사 등의 요구를 받습니다. 정가 판매를 고수하고자 하시는 제품은 마트에서 살아남기 어렵습니다. (전단행사의 최저 할인율은 30%입니다. 그 미만은 전단에 실리지 못합니다)

이러한 부분들을 감안하셔서 제안을 부탁드립니다.

대형마트, 특히 일상생활파트는 국내 빅2라고 하는 아모레, LG의 양강체제가 너무나도 확실합니다.

두군데 제품의 매출을 합친게 나머지 모든 제품의 매출과 비슷할지도 모르겠네요.

그렇기에 신규상품, 신규브랜드가 적응하기에 참 어려운 곳이 대형마트이기도 합니다.

제안서는 회사 이메일인 dajutns@gmail.com 으로 부탁드리고, 가능한 모든 제안에 답변을 드릴겁니다.

궁금하신게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이나 쪽지로 문의주셔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Creative Commons License
이올린에 북마크하기(0) 이올린에 추천하기(0)
2014/05/19 15:30 2014/05/19 15:30
Posted by
RSS 2.0 feed
ATOM 1.0 feed
Tag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Response
You can track responses via RSS / ATOM feed
RSS 2.0 feed
ATOM 1.0 feed
[로그인][오픈아이디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