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컨설팅,경영컨설팅,교육,세미나 서울시 금천구 두산로 70 현대지식산업센터 A동 1703호 (우측) marketer@jm.co.kr Tel : 02-815-2355 /814-2353 mobile : +82 10-5577-2355

Posted
Filed under 개인블로깅/경제

바야흐로 인터넷마케팅에 있어서 블로거 시대의 대세가 온것일까? 여기 저기 블로거에 대한 소개글도 보이고 바이럴마케팅, 리뷰소개등 블로거의 활동영역이 급격히 넓어지고 있다. 각 기업에서 파워블로그를 영입해 저비용 고효율의 홍보를 실천하고 있는걸 보면 그 어느 광고매체보다 파급효과가 큰것을 알 수 있다. 기업은 하루 방문자 수천 수만명을 확보하기 위해 월 몇천만원의 광고비를 지급해야 하지만 파워블로거는 직접 작성한 글만으로도 수천 수만명의 방문자를 끌어들이고 매니아층을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 영향력이 더 크다고 할 수 있다.

각 포털에서 인정하는 파워블로그를 방문해보면 공통점이 있다. 하나는 파워블로거 그들만의 전문분야가 있다는 것이고 광고색이 짙은 홍보성 글이 아닌 방문자(구독자)와 같은 입장에서 글을 작성했다는 점이다. 한가지 더 추가한다면 꾸준함이라고 할까..........지속적인 업데이트로 생기있는 블로그로 유지한다는게 특징이다.
블로그 만의 상업색을 띠지 않는 글이 방문자의 공감대를 형성하기에 파워블로그는 언제나 생동감이 넘친다. 일부이긴 해도 최근 기업의 의뢰를 받아 리뷰를 작성된 블로그에는 다소 편향적인 글이 실리는 것을 봤지만 우려할 정도는 아닌듯 하다. 블로거 스스로 자존심을 지키고 싶은 까닭이다.

일방문자 3천명을 넘지 않는 블로그를 운영하는 나로서는 파워블로그가 늘 부러워 몇몇 블로그를 대상으로 벤치마킹코저 하나 쉽지는 않다. 노력도 부족하거니와 네티즌이 공감할만한 컨텐츠를 작성하기에는 아직도 전문성이 부족한 탓이리라.
많은 빈도수는 아니지만 요즘들어 블로그를 통해 전문분야라고 할 수 있는 화장품에 자문을 구하는 메일 또는 전화를 간간히 받는다. 분명 내가 인정받는거 같아 즐거워야 할텐데 현실은 그렇지 못하다. 자문을 원하는 분들이 나보다도 전문가라고 할 수 있는 의사, 동종업계 대표이기 때문이다.
파워블로거가 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열정과 더불어 항상 공부하는 자세가 필요한 것 같다. 그게 곧 신뢰가 될테니까......


작성자 : 윤수만 / 화장품마케터(모라리소스 해외사업팀장)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Creative Commons License
이올린에 북마크하기(0) 이올린에 추천하기(0)
2009/02/03 11:27 2009/02/03 11:27
[로그인][오픈아이디란?]
오픈아이디로만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